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닷넷피아가 운영하는 웹 호스팅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서비스” 란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일정액의 사용료를 받고 인터넷 망에 연결된 서버의 일정 하드공간을 이용자에게 임대하는 것을 말하며, 하나의 “서비스” 신청시 하나의 홈페이지 운영만 가능합니다. 여러개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자 한다면 별도로 “서비스”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용자”란 일정액의 사용료를 지불하고 회사의 서버로부터 일정 하드공간을 임대받아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 3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이에 관하여 얻은 이용자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출 되지 않도록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및 관련 설비에 대한 장애에 대해서 신속하게 복구해야 합니다.

제 4조 (이용자 의무)

이용자는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고 법률 또는 사회 제반 규칙에 어긋나는 형태의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서버로 접근 할 때 회사가 정한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용자는 같은 서버를 이용하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초상권, 저작권 권리에 대하여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제 5조 (이용계약 적용)

이용계약의 효력발생 시점은 이용자가 서비스 신청을 하고 서비스 비용을 신용카드나 무통장 입금 등의 회사가 지정한 결재 방식을 통해 납입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사용허가권을 통보한 날로부터 적용합니다. 서비스를 신청하실 경우 이용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조 (계약무효 및 해지)

회사는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계약 신청시 허위로 작성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불법적인 크랙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대한민국법률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본인 홈페이지가 아닌 제3자에게 게시판, 방명록, 자료실등의 서비스를 하는 경우
  • 잘못된 스크립트나, 웹 프로그램의 오작동으로 인해 서버에 너무 많은 과부하를 주어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 순위사이트, 채팅 등 서버에 너무 많은 과부하를 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 웹페이지 운영에 있어서 과도한 시스템 자원을 독점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 ASF, WMV, AVI, MPG 등 동영상 Data를 웹 서비스 하는 경우
  • 신청한 하루 전송량을 초과하여 사용하는 경우
  • 불법적인 성인 사이트, 성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
  • 스팸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 회사는 제6조1항의 규정에 해당되는 이용자에게 사전에 전화 또는 메일로 정지 사유를 통보하고 정지조치를 합니다. 단, 정지사유가 서버과부화로 인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는 먼저 서비스를 정지한 뒤에 통보합니다.
  • 서비스 사용 기간이 지나도록 서비스 기간 연장을 신청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사용 기간이 지나면 자동 해지됩니다.
  •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거나 회사의 서비스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계약 적용)

회사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이상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서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사용료관련 일반원칙)

서비스 사용료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월 이용료는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달 사용료를 말합니다.

서비스 개시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버 사용이 가능한 ID 와 PASSWORD를 부여한 일자를 기준으로 합니다. 이외의 별도 추가 서비스도 이용자가 사용 가능하도록 회사에서 조치한뒤 이용자에게 통보한 날짜를 서비스 개시일로 합니다.

제 9조 (계약해지)

이용자의 계약해지를 희망하는 경우 서비스별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금을 책정합니다. 서비스별 환불 규정은 당사의 규정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서비스 종료일까지 별도의 조치가 없는 경우 자동 해지 됩니다.

제 10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버의 설비 보수 또는 성능향상을 위한 경우
  • 천재지변 또는 해커에 의한 작동 불능시
  • 전용선 회손으로 인한 접속 불가시 이상의 경우로 서비스가 중단되더라도 회사는 서비스 재개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종료일까지 별도의 조치가 없는 경우 자동 해지 됩니다.

제 11조 (손해배상)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회사과실로 3일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서비스 하지 못한 일자의 최고 5배 한도내에서 이용자와 사전협의하여 사용 기간을 늘려주거나, 그에 해당하는 금액을 배상 합니다.

이용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이 경과한 후에 소멸됩니다.

제 12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13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는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요금의 할인, 할증 등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면책)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행한 모든 행위의 결과에 따른 손해 및 불법행위에 대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 및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사가 의무를 다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외부 침입에 의한 데이터의 유출과 훼손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제6조에 기재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서버에서의 데이터 누락, 훼손이 있을 시에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명백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대체될 수 없는 데이터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에 따른 보상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의 보상규모는 지난 1년간 회원이 납부한 사용료 총액을 넘지 않습니다.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닷넷피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이용자’)간의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문자메시지 서비스’란 닷넷피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별도의 문자메시지 전송 서버 구축 없이 문자메시지 전송을 쉬운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이며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문자메시지 전송 기능을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② ‘문자메시지’라 함은 서비스의 회원 포털 및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이용하여 발송된 SMS, LMS, MMS를 정보통신망을 통해 전자적 형태로 전송되는 메시지 일체를 말합니다.

③ ‘발신번호’라 함은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송신인의 전화번호를 말합니다.

④ ‘발신번호 사전등록’이라 함은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사전에 등록한 전화번호만 문자메시지의 발송 번호로 허용하기 위하여 사전에 등록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⑤ ‘스팸’이라 함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⑥ ‘불법 스팸’이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제 3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및 효력)

①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 및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닷넷피아 홈페이지(www.dotnetpia.co.kr)에 명시된 서비스 이용약관, 관계법령, 상관례를 적용합니다. 또한 닷넷피아 서비스 이용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에는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 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발신 번호의 변작 방지를 위해 이용자의 번호 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하며 이용자는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발신번호를 불법적으로 변작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전기통신번호관리세칙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해당 문자메시지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차단이 필요한 문자메시지의 관리 등을 위해 전기통신사업법 및 관련 법령에 따라 발신번호 등의 자료를 1년간 보관합니다. 이용자가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제 5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문자메시지를 전송함에 있어 거짓으로 문자메시지의 발신번호를 표시하거나 불법 스팸 전송을 통해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법 등의 관련 법을 위반해서는 아니 되며, 법을 위반하여 발송한 문자메시지 전송에 따른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전기통신사업법의 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 규정에 따라 이용자는 발신번호를 회사에 사전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해야 합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련 법률에서 허용하는 예외에 해당하는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③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의 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음란한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판매·임대하거나 공공연하게 전시하는 내용의 정보
2.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공공연하게 사실이나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의 정보
3.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반복적으로 상대방에게 도달하도록 하는 내용의 정보
4. 정당한 사유 없이 정보통신시스템, 데이터 또는 프로그램 등을 훼손·멸실·변경·위조하거나 그 운용을 방해하는 내용의 정보
5.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청소년유해매체물로서 상대방의 연령 확인, 표시의무 등 법령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고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내용의 정보
6. 법령에 따라 금지되는 사행 행위에 해당하는 내용의 정보
7. 법령에 따라 분류된 비밀 등 국가기밀을 누설하는 내용의 정보
8. 국가보안법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수행하는 내용의 정보
9. 그 밖에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敎唆)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④ 이용자가 전송한 문자 메시지의 내용과 관련하여 수신자 또는 제3자가 회사에 손해배상 등의 청구를 한 경우 이용자는 회사를 제3자의 청구로부터 면책시킬 책임이 있습니다.

⑤ 본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의 제한, 중단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전송 제한)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송한 메시지가 아래 각호의 1개 이상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지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 처리 후 이용자에게 정지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제5조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2. 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중앙전파관리소장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불법 스팸 전송 사실을 확인하거나, 번호 변작 등으로 판명되어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3.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유발했거나 유발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제 7조 (불만사항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① 이용자는 불만사항을 회원 포털의 AS요청 방법으로 접수합니다.

② 불만 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 장애 관련 회사 귀책 대 고객 사과 및 서비스 장애 복구 3일 이내 업무일(휴일 포함)
고객 귀책 대 고객 설명 3일 이내 업무일(휴일 포함)
요금 관련 회사 귀책 과납 또는 오납된 금액을 다음달 요금에서 정산 7일 이내 업무일 기준
고객 귀책 고객 설명 3일 이내 업무일 기준
기타 불만 관련 회사 귀책 대 고객 사과 및 서비스 개선 7일 이내 업무일 기준
고객 귀책 고객 설명 3일 이내 업무일 기준

제 8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의 처리방안)

① 회사는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으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닷넷피아 홈페이지(www.dotnetpia.co.kr) 공지 및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서비스 제공 중단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닷넷피아 홈페이지(www.dotnetpia.co.kr) 공지 및 전자우편 통보하며 신속히 서비스를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하여 이용자가 서비스 운영상의 손해를 입은 경우 이 손해에 한정하여 이용자의 신청에 의해 손해를 배상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폐지하는 경우 회사는 6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이를 닷넷피아 홈페이지(www.dotnetpia.co.kr) 공지 및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사전 안내하고 서비스를 폐지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① 서비스의 이용 요금은 닷넷피아 홈페이지(www.dotnetpia.co.kr) 또는 회원포탈에 게시합니다.

② 모든 사용 요금은 원화로 청구됩니다.